2020-02-24

[포뮬러 E] 미리 만나보는 SEOUL E-PRIX 2020

올림픽 경기장을 관통하는 독특한 트랙, 잠실 종합운동장 소개

2020년 5월, 아주 독특한 트랙이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 주변에 만들어집니다. 이 서킷은 올해 가장 재미있는 경기 중 하나가 될 것 입니다. 1988년 올림픽을 위해 만들어진 올림픽 경기장을 관통하는 독특한 구간이 바로 그것입니다. 특별히 제작된 이 고리형 트랙 구간의 바깥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드라이버들의 경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 지금까지는 서울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. 트랙이 올림픽 경기장을 훑고 지나면 주변의 일반 도로를 이용해 조성된 추월의 기회가 많은 긴 직선구간이 나타납니다. 그 구간을 통과하면 드라이버들은 야구장 옆 트랙을 통해 종합운동장으로 들어서고 상징적인 올림픽 주경기장을 향해 달리게 됩니다.

현지 조직위 관계자 이주선 실장님 인터뷰

포뮬러 E 대회를 서울에서 처음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. 이 대회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기자동차의 장점과 친환경적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가 큽니다. 물론, 대회 준비를 더 하지만, 많은 분들은 스피드와 친환경에 관심을 표하며 서울 대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 대회가 열리는 잠실 종합운동장은 대한민국의 첫 올림픽 대회를 위해 1988년 건설된 역사적인 경기장입니다. 그 당시 마라톤 대회를 이곳에서 지켜보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. 그 당시 마라톤 선수들을 응원 했었는데 32년 후 이곳에서 전기자동차 대회를 응원하게 된다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. 가장 기대가 되는 구간은 운동장 안입니다. 50,000명의 팬들이 응원할 것입니다.

서울 E-PRIX 2020 티켓 예매 안내

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2020년 5월 3일,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할 예정인 서울 E-PRIX 2020 티켓 예매 관련해서는 2월 중 포뮬러 E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블로그를 통해 가장 먼저 자세한 안내 도와드릴 예정입니다.

[출처] [포뮬러 E] 미리 만나보는 SEOUL E-PRIX 2020|작성자 포뮬러E코리아